메인 메뉴 바로가기 > 본문 바로가기 >

자주묻는 질문

자주묻는 질문 검색

질문 검색

취소/환불/반품문의 : 배송상품

번호 질문
17 배송지연으로 환불했는데, 상품이 배송되었어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16 상품 교환을 신청했는데, 환불로 변경하고 싶습니다.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?
15 배송상품을 받았는데 파손이 됐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14 구매한 상품을 수령했는데, 컨텐츠에서 본 상품과 실제 배송 된 상품이 다릅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13 구매한 상품과 다른 상품(오배송)이 왔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12 환불/교환 요청 시, 편의점 반품 접수가 불가해서 개별적으로 편의점 반품을 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11 상품을 받았는데 불량입니다. 환불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10 배송상품 환불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9 상품불량(하자)로 환불/교환 신청을 했으나, 업체에서는 불량(하자)가 아니라고 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8 상품을 반품했는데, 언제 환불되나요?
답변

반송장 확인 즉시 환불


배송상품은 반송장이 확인되는 즉시 환불이 진행되며, '환불완료'시점으로부터 최대 3~5일 내 결제취소가 진행됩니다.


[신용카드결제 환불]

∙ 카드 승인취소로 진행됩니다.

∙ 결제 당일 환급 : 2시간 이내 (부분취소는 3~5일 소요)

∙ 결제 당일 이후 환급 : '환불완료' 일로부터 약 3~5일 이내 (주말, 공휴일 제외)

※ 이미 결제금액이 포함된 카드대금 청구가 되었다면 해당 카드사에서 익월 환급해 드리거나, 한도복구가 진행됩니다.


[체크카드결제 환불]

∙ 카드 승인취소로 진행됩니다.

∙ 결제 환급 : 2시간 이내 (일부 제외대상은 3~5일 소요)

※ 체크카드 2시간 이내 환급 제외대상: 부분취소, 해외카드, 포인트포함 결제, 90일 초과 거래, 고액 결제, 카드사 할인 프로모션 결제


[휴대폰결제 환불]

∙ 결제 당월(말일 제외) 취소된 주문은 '환불완료'시점으로 부터 2시간 이내 한도복구로 진행됩니다.

∙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를 경우, 결제 당월 말일에 취소할 경우, 계좌환불로 진행되며, 원활한 계좌환불을 위해 [마이페이지→개인정보]에서 환불계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※ 부분취소 시에는 남은 금액 재결제 후 전체취소가 진행됩니다. (단, 남은 금액 재결제할 한도가 없는 경우에는 계좌환불로 진행됩니다.)


[실시간 계좌이체 환불]

∙ 결제 당일 환급 : 2시간 이내 (부분취소는 2~3일 소요)

∙ 결제 당일 이후 환급 : 1일 이내 (부분취소는 2~3일 소요)


[무통장입금(가상계좌) 환불]

∙ [마이페이지→개인정보]에 등록하신 환불계좌로 입금됩니다.

∙ 입금액 확인은 환불계좌를 입력하신 시점으로부터 3~5일 후 확인 가능합니다.


[티몬캐쉬/적립금 환불]

∙ 적립금 복구로 2시간 이내 진행됩니다.

∙ 티몬캐쉬/적립금과 타 결제수단 복합결제 일 때, 타 결제수단이 결제취소 실패로 계좌입금으로 전환이 되면 계좌 입금완료 시점에 티몬캐쉬/적립금도 함께 복구됩니다.


※ 결제취소 실패로 계좌입금으로 전환되는 경우에는 [마이페이지→개인정보]에 등록된 환불계좌로 입금이 진행됩니다. (계좌등록시점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, 단, 원결제가 휴대폰인 경우에는 계좌등록시점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3~5일)


▶ [개인정보] 바로가기

* 위의 답변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?
0 / 200

1:1 문의하기

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? 문의사항은 1:1문의를 이용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
문의내역은 마이페이지 > 문의답변 > 1:1 문의/답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1:1 문의하기

페이지 상단으로 가기 페이지 하단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