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 메뉴 바로가기 > 본문 바로가기 >

환불/교환 방법 안내

고객센터 바로가기

지금 바로 마이페이지에서!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환불/교환하기

환불/교환 신청

배송상품 안내

1. 환불/교환 요청, 어떻게 하나요?

환불 방법
마이페이지 환불요청 > 택배기사 반품 수거 or 편의점 반품(가까운 편의점 접수) > 환불완료
교환 방법 NEW
이제 마이페이지에서 교환요청이 가능합니다!
마이페이지 교환요청 > 택배기사 반품 수거 or 편의점 반품(가까운 편의점 접수) > 새제품 재배송
  • ! 환불/교환 요청은 배송완료 시점부터 7일까지 가능합니다.
  • ! 반품 방법은 롯데택배 반품, 편의점 반품 두 가지가 있습니다. (일부 상품 및 화물/설치 상품제외)
    - 롯데택배 반품 : 환불요청 후 1~3일 이내(주말/공휴일 제외)에 택배 기사가 방문
    - 편의점 반품 : 가까운 편의점 (CU, GS25)에 방문하셔서 직접 접수 편의점 반품 FAQ 바로가기

2.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하나요?

환불/교환 사유 환불 교환
단순변심 반품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, 무료배송, 조건부 무료배송인 경우
최초배송비+반품배송비가 차감됩니다.

단, 도서/산간 지역 및 설치/해외 배송 상품은
기본 배송비 외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왕복 배송비를 확인하신 후 박스에 동봉해서 보내주세요.

- 일반적으로 5,000원이지만,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.
- 재고가 없는 경우 환불처리 될 수 있습니다.

제품하자 및 오배송 판매자 부담이므로 상품만 보내주시면 됩니다.

3. 마이페이지에서 어떤 요청이 가능한가요?

배송 상태 상태 설명 요청 가능 기능 요청 및 처리 방법
결제완료 판매자
주문 확인 전
구매취소 [구매취소] 버튼 클릭 시 즉시 환불 처리 됩니다.

결제 방법에 따라 환불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상품준비중 판매자 주문 확인
및 상품 준비
NEW 취소요청 [취소요청] 등록 후, 판매자 확인 후 승인(즉시 환불) 또는 철회됩니다.

판매자가 배송지시를 마쳤을 경우 취소요청이 철회되며, 이후 환불/교환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배송준비중 상품 포장 및
송장 등록 완료
환불요청 상품 수령 전
  • - [환불요청] 등록 후, 택배기사님에게 수취거부 의사를 밝혀 주세요.
  • - 판매자가 반품 확인 후 승인(즉시환불)해 드립니다.
배송중 상품 배송 중
배송완료 상품 배송 완료 환불요청 상품 수령 후
  • - [환불요청] 등록 후, 1~3일 내에 택배기사님이 반품을 수거하니,
  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.

    다른 택배사를 통해 반품하신 경우 운송장 번호를 꼭 등록해 주세요.

  • - 반품 상품 검수 후 환불해 드립니다.(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소요)
NEW 교환요청 상품 받으신 후
[교환요청] 등록 후, 환불과 동일하게 반품하시면
판매자가 확인 후 새제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.

! 위 내용은 모두 마이페이지 > 구매내역에서 요청 및 처리 가능합니다. 배송상품 구매내역

4. 환불/교환이 안되는 경우를 알고 싶어요.

상태 별 환불/교환 불가 사유
환불/교환 요청 기능 기간 초과 환불/교환 기간 이후 요청하는 경우(배송완료 시점으로 부터 7일 초과시)

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등의 사유로 반품이 필요한 경우,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,
또는 그 사실을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는 환불/교환 신청 가능

재고가 부족한 경우 단순변심으로 교환을 요청했으나 재고가 부족한 경우 (환불 처리 될 수 있습니다.)
선제작이 진행된 경우 주문/제작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
분실/파손/고장/오염 발생 구성품 분실 및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/고장/오염 등이 발생한 경우
모니터 해상도 차이 모니터의 해상도 차이로 인하여 색상 등 이미지가 실제와 상이한 경우
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 관련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(알러지, 가려움, 따가움 등)이 발생하는 경우
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 증빙 시 환불 가능 (이 경우, 제반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)
상품군 별 환불/교환 불가 사유
가전/설치상품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
의류/잡화/수입명품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(라벨 떨어진 의류, 태그 없는 명품 등)
식품/계절상품/화장품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CD/DVD/GAME/BOOK 등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/훼손한 경우
네비게이션/OS 등 상품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훼손/유출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
노트북/데스크탑 PC 등 홀로그램 등이 분리/분실/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함에 따라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
블랙박스/후방카메라/에어컨 등 상품을 개봉하여 설치/장착한 경우

! 정당한 사유로 반품요청을 하였으나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, 모바일 앱 티몬상담톡 또는 티몬 고객센터 (1544-6240)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
티켓상품 안내

티켓상품의 환불 기준도 궁금해요

지역상품 환불 : 유효기간 내 가능

일부 상품의 경우 구매한 시점으로부터 7일간 가능하며,
컨텐츠 내 환불규정을 따릅니다.
다회권(스파3회 이용권 등)은 1회 이상 사용시 공제금액이 발생되어,
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유효기간 내 환불 가능합니다.

상품에 따라 환불처리까지 약 1~7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미사용 티켓 환불제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신 경우,
결제수단에 따라 구매금액의 100%를
티몬캐쉬/적립금으로 지급해드립니다.
  • 지급일 : 유효기간 종료 후, 6영업일 이내
  • 적립금 유효기간 : 티몬캐쉬 1년 / 티몬적립금 180일
  • 지역상품 : 100% 환불
  • 여행/레저, 컬쳐상품 : 70% 환불
여행/레저, 컬쳐상품 상품 별로 컨텐츠 내 안내되어 있는 '취소/환불 규정'을 따릅니다.

! 마이페이지 > 구매내역에서 처리 가능하며, 일부 확인이 필요한 상품은 모바일 앱 티몬상담톡 또는 티몬 고객센터 (1544-6240)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
결제수단별 환불 시점 안내

티몬 전체상품

결제수단 환불 시점 환불 방법
신용·체크카드/페이핀 취소 완료 후, 카드사에서 즉시 또는 약 3~5일 내 승인 취소
  • 카드 승인 취소
  • 체크카드는 취소 완료 후 약 5~7일 이후
    출금된 카드 계좌로 입금
실시간 계좌이체 취소 완료 후, 당일 환불되나 부분취소 등 일부의 경우 1~2일 이내 환불 계좌 입금
휴대폰 결제 당월 취소 : 취소 완료 후 즉시~4시간 이내 승인취소
익월 취소 : 취소 완료 후 약 3~5일 내 환불계좌 입금
당월 취소 : 휴대폰 결제 승인 취소
익월 취소 : 계좌입금
무통장 입금 취소 완료 후 약 3~5일 내 결제 대행사를 통해 환불계좌 입금 계좌 입금
티몬 적립금 취소 완료 시 즉시 적립 적립금 반환

! 환불 입금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환불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. 환불계좌 등록하기


페이지 상단으로 가기 페이지 하단으로 가기